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의 발렌타인데이 문화, 일본초코릿에 관련된 용어를 알아볼까요?]

우리들♡이야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2. 16. 16:36

본문


월요일이 발렌타인데이라며 하루 늦었지만 맛있게 먹으라는 한마디와 함께

선생님과 주선씨에게 기리쵸코를 받았네요... 역시 사람이란 무엇인가를 받는다는 것은 기분이 좋은 일이였습니다. 그리고 발렌타인데이에 관련된 내용도 잠시 설명드리면 일본도 한국과 마찬가지로 발렌타인데이가 있습니다. 일본또한 연인관계가 아니라도 친구나 동료들에게 쵸코렛을 나누줘는 문화가 있습니다.^^

그럼 제 블로그를 보는  분들을 위해 발렌타인에 관련된 내용을 조금 설명해드릴께요.

발렌타인데이의 초코종류

(1) 토모쵸코-友チョコ

- 토모초쿄는 여성이 동성 친구에게 "우정의 증표"로서 선물하는 초콜릿을 말합니다.
일방적으로 선물하는 다른 초콜릿과 다르게 서로가 마음을 담은 초콜릿을 료환하는 점이 특징으로 이것에서 "우쿠리아이"라는 단어도 생겼네요.

(2) 혼메이초코-本命ョコ

- 좋아하는 남성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을때 주는 초콜릿입니다. 사랑을 전하는"혼메이초코"일본의 밸러타인 초코릿 문화의 근본이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초콜릿과 같이 사랑의 고백을 하는 관습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고백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관심있는 남성에게 자연스럽게 호의를 전하기 위해 선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세와초코-世話ョコ
- 연예 감정이 없는 상사 등에게 선물하는 점에서는 기리초코와 비슷하지만 그 성격을 특별합니다.
어쩔 수 없이 선물하는 기리초코와는 다르게 세와초코는 본인의 의사로 깊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넹^^

(4) 마이초코-myョコ
-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좋지만 맛있는 것은 나도 먹고 싶다! 라는 것이 여자들의 마음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선물하는 "마이초코"에 가장 힘쓰는 여성도 적지않다는 이야기가 있네요...^^



선생님께 기리쵸코라고 할까요?^^ 초코가 있는 맛있는 빵을 선물받았네요.^^


하대리 팬클럽 ^^ 주선짱... 밀크초코렛을 주시더군요^^ 아리가토우..
그런데 참고로 스터디 가족인 용준이, 현준이 전부 다받았음 ㅋㅋ(이게 진정한 기리초코)


일본어스터디 수업 쉬는시간에 잠시 한컷 찍어봤습니다.. 오랜만에 사진을 찍히는거라.. 왠지 어색^^
촬영 by- 진짱...


매주 화요일이 즐겁다는 용준이.. 용준이가 사온 빵과 더불어...
오늘 스터디에는 먹을 것으로 넘치는 하루였네요.^^



"따뜻한 일본유학 커뮤니티를 꿈꾸는 행복한 유학플래너"
"스터디일본유학  하정영 대리"
☏문의: 02-723-8002(代)"  NATE:
hhk0602@nate.com

E-mail: puksin1972@naver.com
Cafe: http://cafe.naver.com/studyuhak 
<이미지 사진>을 클릭하시면 "행복한 유학 플래너"를   만날 수 있는 보다 큰 지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